메뉴 건너뛰기 ▼

카이스트 로고

회원가입

  • 이용약관 동의
  • 회원정보작성
  • 회원가입완료

가.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

  1. 제 1 장 총칙
  2. 제 1 조 (목적)
  3. 이 약관은 한국과학기술원 입학처에서 운영하는 고교연계 프로그램 및 교사추천서 입력 서비스(도메인)(이하 입학처라 칭함)가 제공하는 정보의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여 고객의 권익보호를 목적으로 합니다.
  4.  
  5.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입학처에 회원으로 가입함과 동시에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이 약관은 필요시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후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거부하는 경우 입학처는 당해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후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에는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4.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6. 제 3 조 (용어의 정의)
  7.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도메인을 비롯한 입학처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 (정보제공, 부가서비스 등)를 말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입학처에 개인정보(이하 “회원정보” 라 한다.)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입학처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 할 수 있는 개인을 말합니다.
    3. "이용계약"이라 함은 서비스 이용을 목적으로 입학처와 회원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4. "회원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입학처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8. 제 2 장 회원의 가입, 탈퇴
  9. 제 4 조 (회원의 가입)
  10. 회원은 입학처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이 이루어집니다.
  11.  
  12. 제 5 조 (회원의 탈퇴 및 자격정지)
  13. 회원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입학처는 별도의 통보절차 없이 회원의 자격을 정지하거나 박탈할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시의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본 약관에서 정한 사항을 위반하였을 경우
    3. 입학처의 명예를 대외적으로 훼손시켰다고 인정되는 경우
    4. 이용자가 타인 명의를 사용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한 경우
    5. 기타 입학처가 회원으로서 부적합하다고 판단한 경우
  14. 제 6 조 (회원의 해지)
  15. 회원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입학처는 별도의 통보절차 없이 회원의 자격을 정지하거나 박탈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은 입학처에 언제든지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E-Mail, 전화, 팩스, 온라인,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의사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본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회원아이디, 이메일계정, 생년월일을 밝혀야 합니다.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한 경우, 이용계약은 해지의사가 입학처에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3. 회원의 의사로 해지를 한 경우에는 회원으로 재가입하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16. 제 3 장 서비스 일반
  17. 제 7 조 (서비스 이용계약 성립)
  18. 입학처 회원에 가입하는 것은 본 약관에 대하여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하며, 이로서 서비스 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
  19.  
  20. 제 8 조 (개인정보의 취득 및 이용)
  21. 제공된 개인정보는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입학처에 있습니다.
  22.  
  23. 제 9 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 이용은 회원가입일로부터 개시되며, 입학처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입학처는 회원이 보다 효과적으로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사항에 대한 변동 내용을 안내합니다.
    3. 회원은 입학처로부터 검색한 자료에 대해 무단배포, 무단전제, 무단변경 등 지적재산권에 위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4. 제 10 조 (서비스 제공의 제한 및 중지)
    1. 입학처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하거나 중지 할 수 있습니다.
      1.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정기점검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2)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3)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4) 제12조 회원의 의무를 현저히 위반했을 경우
  25. 제 4 장 책임 및 의무
  26. 제 11 조 (입학처의 의무)
    1. 입학처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2. 입학처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3. 입학처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멸실되었을 경우에는 가능한 신속하게 수리, 복구 하겠습니다.
    4. 입학처의 관리자는 회원이 게시한 자료에 허위사항이 발견되거나 서비스 운영에 손해를 미칠 우려가 있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등록된 기술, 표시 등을 취소시킬 수 있습니다.
    5. 서비스 중단이 입학처의 고의나 중대한 과실에 의하여 발생되지 않는 한, 입학처는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입학처는 개인정보의 보안을 위해 노력하며, 관계법령을 준수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27. 제 12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대여할 수 없으며 약관을 준수해야 합니다.
    2. 회원은 개인정보 변경 시 즉시 입학처에 통보하거나 입력정보를 변경하여야 하며 이의 지체로 인한 손해는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은 본 약관을 준수하여야 하며, 입학처에 피해를 주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1) 입학처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2. 2) 입학처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3. 3) 외설적이거나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4. 4) 입학처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4. 이용자는 그 귀책사유로 인하여 입학처나 다른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28. 부 칙
  29. 본 약관은 2014년 9월 2일부터 시행하고 이전 약관에 적용되던 모든 사항은 본약관으로 대체합니다.

나. 필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한 동의

  1. 한국과학기술원 입학처(이하 입학처)에서는 개인정보 보호법 및 동법 시행령을 준수하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해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2. ☞ 입학처는 입학 관련 업무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적법하고 정당하게 수집하며, 처리 목적 외의 범위에서 개인정보를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3. ☞ 입학처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명시된 안전조치의무를 수행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의 암호화•접근제어 등 기술적•관리적•물리적 조치를 이행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1. 고교 연계 프로그램 신청자 및 교사추천서 작성자의 본인확인
    2. 고교 연계 프로그램 관련 사항 안내
    3. 교사추천서의 진위 여부 확인
  2. 수집하려는 개인정보의 항목
    1. ID, 비밀번호, 재직고교명, 이름, 생년월일, 고교주소, 고교대표번호, 전화번호, 전자우편, 담당과목, 직급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1. 2년
  4. 개인정보 수집 거부권에 대한 안내
    1. 모든 정보주체는 입학처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해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입학처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고교 연계 프로그램 신청, 교사추천서 작성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 제3자 정보제공에 관한 동의

  1. 입학처에서는 입학정보통합관리시스템의 운영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며, 개인정보보호법 제17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1. ㈜코어빌더
  2.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1. 입학정보통합관리시스템 운영관리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입학처에 제공하는 모든 개인정보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1. 처리목적 달성시까지
  5. 거부권 및 불이익
    1. • 입학처에 회원가입 및 교사의견서를 제출하고자 하는 자는 제3자 정보제공에 관해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제3자 정보제공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고교연계프로그램 신청 및 교사추천서의 작성 등이 제한됩니다.